티스토리 뷰

아기 밤중 수유는 모든 육아맘들의 지나온 정말 힘든 시기중 한 부분인데요. 엄마로서 제일 처음 겪게 되는 힘듬은 아마도 밤중 수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밤중 수유는 분유로 먹인다는 말들이 있는데요 그 이유와 그리고 어떻게 먹이면 편하고 쉽게 먹일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기 밤중 수유시 분유


 

아기 밤중수유는 분유로 먹여라는 말 많이들 들어 보셨을 거예요 모르시는 분들 위하여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모유는 아기의 소화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쉽고 배가 고파진다고 합니다 그에 비하여 분유는 일정한 시간 동안은 풍족함을 느끼게 됨으로 아기가 밤중에 더욱 긴 숙면을 취할 수 있고 따라서 엄마도 조금은 더 잘 수 있기에 분유로 먹이라는 말들도 가끔 들리게 됩니다.

 

아기 밤중 수유 쉽게 하는 방법


 

초보 엄마 아빠들은 늘 긴장이 배로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저도 그랬었고요 그래서 아기 밤중 수유 시 조금의 뒤척임만 있어도 아니면 이미 습관이 되어 있어 아기가 수유할 시간이면 자동으로 눈이 떠질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기가 깨기 전에 미리 분유를 타 놓고 앉아 아기 깨는것을 기다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아기는 보통은 제시간에 깨어 수유를 원하지만 가끔은 깊은 잠에 빠져 제시간에 안 일어날 때도 있습니다

 

그러면 분유는 점점 식게 되고 엄마는 또 뜨거운 물로 분유 중탕하고 기다리고를 반복합니다.그러다 결국은 참지 못하고 다시 잠들어 버리고 아기 울음소리에 다시 일어나 수유하려면 분유는 이미 식어 있고 아까 준비해둔 것이 헛되게 되는 상황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많은 방법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보온병에 물 준비해서 아기가 깰 때마다 즉각 수유하고자 했지만 밤중이라 분유병에 몇 미리 넣었는지도 잘 안 보이고 아무리 무드등으로 준비한다고 해도 졸린 눈으로 겨우 떠서 보려니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결국 찾게 된것이 바로 분유 중탕기였는데요 https://link.coupang.com/a/EjaGs

준비해준 분유를 중탕기에 넣어 usb를 꽂아 두면 아기 울음소리에 일어나서 바로 먹일 수 있으니 이걸 알고 나서는 더 이상 헛수고 안 해서 좋고 엄마도 조금은 더 잘 수 있어 좋고 졸린 눈으로 분유병 눈금 안 봐서 좋고 왜 이제야 알았나 싶을 정도로 참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유 병 워머 보틀 캠핑 USB 중탕기 액상분유 중탕 파우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