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생아 분유 추천 및 수유 거부 없이 잘 먹이는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모유가 제일 좋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모유수유 할 수 없는 상황이면 분유를 먹여야 하는데 성분 배합을 모두 비교한 결과 저는  산양분유 강추 합니다.그 이유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산양분유 최저가 구매방법

 

 


정부에서  출산 서민 등에 관한 지원금을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당하는 지원금 있는지 한번 찾아보세요

▣ 지금 바로 알아보기

 

 

 

아기가 분유 거부하는 이유

 

 

아이는 생후 60 일되면서부터 조금씩 분유를 거부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무엇을 뜻할까요? 자의식을 뜻합니다. 아기는 이제부터 더 이상 배가 부르던 배가 고프던 엄마가 주는 대로 먹지 않습니다. 즉 배가 부르면 더 이상 엄마가 분유를 시간 맞춰 준다고 하여도 안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초보 엄마들은 당황하기 마련이고 또한 육아정보에 따르면 아이는 3시간에 한번 4시간에 한 번씩 분유를 먹어야 한다고 나와있기에 그 시간을 칼같이 지키려고 합니다(제가 그랬습니다) 그 시간에 아이가 분유를 안 먹으면 마치 큰일이라도 벌어질 것처럼 혹시 아이가 어디 아픈 건 아닌가 라는 걱정도 동반되기도 합니다.

 

 

저도 지금 생각해 보면 아이한테 정말 생후 처음 화를 냈던 순간이 아이가 분유를 안 먹을 때였던 것 같아요. 엄마 마음은 타들어가고 아이는 아이대로 안 먹겠다고 울고불고 이런저런 꼼수도 부려보고 아이를 달래 보기도 하고 정말 많은 노력을 하여 겨우 아이가 100ml를 넘기게 먹이고 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새벽이었습니다. 새벽 수유를 마치고 아이 트림도 시켰는데 자고 있던 아이가 갑자기 구토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너무 놀라 그날 새벽은 잠 한숨 못 자고 아침 되기만을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아침 되어 아이는 구토까지 하였겠다 이제는 배가 고픈 줄 알고 또 아침 수유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수유 도중 아이는 또다시 구토를 합니다. 결국 아이 안고 병원으로 가보니 아이한테 분유를 너무 많이 먹였다는 의사 선생님의 말을 듣고 엄마는 또 죄책감에서 헤어 나오질 못합니다.

 

 

그렇게 일주일을 아이가 원하는 양만큼 분유수유를 하였더니 일주일 지난 어느 시점부터 아이는 다시 회복하여 원래 수유 양을 먹게 되었습니다. 그 일주일은 하루 80ml 먹던 날도 있고 조금씩 먹는 양을 늘고 있긴 하였지만 정말 힘든 일주일을 보내고 두 번 다시 안 먹겠다는 아이 억지로 안 먹였습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아이는 분유를 거부하는 거에 딱 한 가지 이유입니다. 아직 배가 안 고파서입니다. 그러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아이를 믿고 기다렸다 아이가 먹을 만큼 먹을 때까지 존중해 주는 존중 육아해 보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