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례보금자리론 2023년1월30일부터 1년간 한시적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지원대상자 대출금리도 제대로 알고 신청하면 최대한 우대금리로 대출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디딤돌대출과 특례보금자리론대출을 결합하여 신청할수도 있으니 알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특례보금자리론 우대금리 적용방법은 몇 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잘만 사용하면 최저 금리로 사용할 수 있으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주 좋은 소식으로는 청년버팀목디딤돌대출과 특례보금자리론을 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특례보금자리론 지원대상자에 대한 오해가 있습니다. 바로 소득제한이 없다는 것에 무소득자여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오해입니다. 무소득자는 안되고 저소득자는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만기선택을 잘하여야지만 우대금리를 사용할 수 있으니 만기선택 시에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첫날 뉴스

 

최대4.85%금리를 제공하는 특례보금자리론 출시 첫날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려 온라인 모바일에는 홈페이지와 앱이 먹통 되기도 하였습니다.


2023년 1월 30일 오전 9시부터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와 스마트주택금융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출시 첫날인 만큼 주필요한 실수요자들이 몰리면서 홈페이지와 앱에서 일부 지연 현상이나 작동 불능 상태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일부 대기는 있었지만 이미 지난해 안심전환대출 신청을 준비하면서 충분한 대비를 해온 만큼 서버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안심전환대출과 달리 특례보금자리론은 1년간 신청을 받는 만큼 신청자가 특정 기간에 급격히 몰리는 등의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금공은 안심전환대출과 달리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현황은 매일 혹 매주 반영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예전 보금자리론 공급실적처럼 월간 통계 발표 시 함께 공표할 계획이다. 특례보금자리론 오프라인 접수 전담 업무를 맡은 SC제일은행에도 대출 관련 문의가 평소보다 2∼3배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지점마다 차이가 있지만 내점·전화 문의 건수가 평소 담보대출 상담하던 것보다 2∼3배 정도 늘었다. 자금 용도별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대출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우대금리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한 문의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프라인 신청 전담은행인 SC제일은행 외에 다른 시중은행 지점에도 특례보금자리론과 관련해 금리 등을 물어보는 고객 전화가 이어졌다.

금리는 우선 연 4.25∼4.55%(일반형)와 연 4.15∼4.45%(우대형)로 책정됐으며, 3월부터 매달 시장금리 및 재원 상황 등을 고려해 조정한다.

특례보금자리론은 기본금리 외에 인터넷을 통한 전자약정 방식(아낌 e)으로 신청하면 추가로 0.1% p 금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기타 우대금리(사회적 배려 층·저소득청년·신혼 가구·미분양주택, 최대한도 0.8% p)를 더하면 최대 0.9% p 낮은 금리가 적용될 수 있다.